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선자금' 소환도 없이 한 달…검찰, '출구 전략' 고민?

입력 2015-05-26 2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러나 검찰이 이렇게 수사를 이어가고 있지만 진전은 없어 보입니다. 특히, 대선 자금 의혹과 관련해 당시 돈을 받아간 것으로 지목된 인물에 대해선 한 달 넘게 소환조차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돈을 받았다는 사람이 이미 언론에 공개까지 됐는데 한 달 동안 소환을 미루면서 수사 의지가 있느냐 하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서복현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홍준표 경남지사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를 불구속 기소하기로 하면서 성 전 회장이 남긴 메모지의 신빙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메모지에 나온 다른 6명에 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특히, 홍문종 의원의 경우 "지난 대선 전 2억 원을 건넸다"는 성 전 회장의 주장이 나온 상태입니다.

대선 자금 의혹으로 수사가 확대될 수 있는 겁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수사에 진전은 없습니다.

경남기업 자금 담당 임원으로부터 "대선 전 새누리당 부대변인 김모씨에게 2억 원을 줬다"는 진술까지 확보했지만 검찰은 한달 넘게 김 씨를 소환하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자들의 계좌 추적도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야당 의원들이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했습니다.

[이춘석/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자금과 관련해서는 털끝 하나 건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법조계에서는 검찰이 홍준표 지사와 이완구 전 총리를 기소하는 선에서 수사를 마무리하고 '출구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관련기사

돈 오간 시점이 '판도라 상자'…다음 수사 타깃 누구? 새정치연합 "검찰, 친박 털끝조차 못 건드려"…특검 촉구 검찰, '2012년 대선자금·성완종 특별사면' 수사 방침 검찰, 서산장학재단 압수수색…대선자금 수사 본격화? 검찰, 서산장학재단 압수수색…친박 6인 수사 단서 잡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