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따뜻한 하루…미세먼지 '나쁨'

입력 2015-03-30 08: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심전환대출이 오늘(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연장 판매됩니다. 정부는 가계부채의 구조개선을 위해 20조 원을 추가로 공급한다고 밝혔는데요. 제2금융권에서 대출받은 경우는 자격이 안 돼 형평성 논란도 일고 있습니다. 잠시 후 안심전환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또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아침인데요. 오늘도 날은 따뜻하겠지만 어제(29일)에 이어서 황사, 미세먼지에 또 안개까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듣겠습니다.

이선민 캐스터, 오늘은 황사가 어느 정도인가요?

+++

네, 현재 대전과 전주 두 곳에서 옅은 황사가 관측되고 있습니다. 오늘 낮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옅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데요. 영남 지방을 제외한 대부분 지방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2~3배가량 높은 '나쁨'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황사마스크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더 따뜻하겠습니다. 서울 20도, 전주 25도까지 오르면서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구름 영상입니다. 현재 하늘은 맑지만 서해안과 일부 내륙 지방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있고, 인천과 김포, 제주, 광주, 무안 공항에는 저시정 특보도 내려져 있습니다. 항공편 이용하시는 분들은 운항 여부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이 안개만 제외한다면, 오늘 전국이 맑겠습니다. 서울과 서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방에 건조특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기온입니다. 오늘도 일교차가 큽니다. 현재 기온은 서울 6도, 대구 8도입니다.

낮 기온은 서울 20도, 대구 24도, 최남단 마라도는 18도가 되겠습니다.

이번 주는 비소식이 잦습니다. 내일 밤부터 모레 오전 사이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목요일에는 중부 지방을 시작으로 금요일에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