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문재인 정부 방송 장악' 방통위 항의 방문

입력 2017-12-20 15:07 수정 2017-12-20 15: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당, '문재인 정부 방송 장악' 방통위 항의 방문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등 의원 10여 명이 방송통신위원회를 찾아 문재인 정부의 방송 장악이 심각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김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원내대표단과 정책위의장단, 그리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 등 당 소속 의원 10여 명과 함께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내 방송통신위원회를 항의 방문했다.

방통위 방문은 김성태 원내대표 체제 출범 후 첫 외부 일정이다. 김 대표는 오전 당 회의도 생략하고 현충원을 참배한 뒤 방통위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의원들의 항의 방문에 방통위는 오전 9시 30분으로 예정된 전체회의도 미룬채 의원들과 상임위원들의 면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이런 인민 재판식 언론 장악 탄압은 군사정권 때도 있지 않았다"며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더이상 방통위가 우리 언론을 탄압하고 장악하는 상황에, 정부의 수단으로 악용되어지는 현실에 대해서 더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방문 이유를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다. 문재인 정권의 도를 넘는 인민재판식 방송언론 장악 음모는 이제 중단되어야 한다"면서 " 더이상 방통위는 문재인 정권의 방송언론 장악음모를 위한 전위대가 돼서도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재 방통위는 공영방송 정상화와 관련,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전 이사장인 고영주 이사의 해임과 강규형 KBS의 이사의 법인카드 부정 사용과 관련한 청문을 22일 예정하고 있다.

청문 절차를 끝낸 뒤 방통위는 대통령에게 강 이사의 해임 건의를 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전체회의를 열 계획이다.

만약 강 이사가 해임되고 여당이 신임 이사를 지명할 경우 KBS 이사진의 여야구도가 역전돼 고대영 사장 해임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방통위는 야당의 반발 등을 고려해 고 이사 해임과 KBS이사 청문 일정 등을 다시 논의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의원들과의 면담 후 "공영방송 해임과 관련, 한국당 의원들이 우리 일정을 재고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다"며 "좀 더 심사숙고해 위원들끼리 논의를 다시 한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방통위, 외주 제작 시장 불공정 관행 개선 대책 발표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SKT 고객센터 현장방문 고삼석 위원, 방송 통신 분야 협력 강화 위해 방중 JTBC, 2년 연속 '미디어 어워드 대상' 수상…전 부문 1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