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시각 뉴스룸] 안철수, 오늘 귀국…내일 현충원·광주 참배

입력 2020-01-19 12: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안철수, 오늘 오후 귀국…내일 현충원·광주 참배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오늘 오후 귀국합니다. 2018년 서울시장 선거 패배 후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 같은 해 9월 출국한 지 1년 4개월 만입니다. 안 전 의원은 내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과 광주 5·18 묘역을 잇따라 참배합니다. 이어 서울 신촌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당분간 이곳을 근거지로 정치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미 NK뉴스 "북, 이용호 외무상 교체"…북 매체 '조용'

북한 이용호 외무상이 교체됐다고 미국 북한전문매체 NK뉴스가 보도했습니다. 이 외무상은 지난 2년간 두 차례 열린 북미정상회담에서 북한 대표단으로 참석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수행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 등 북한 관영 매체는 아직 외무상의 교체 사실을 밝히지 않았지만 오는 23일 평양에서 열리는 재외 공관장 회의를 전후해서 교체 여부가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3. 대체로 흐리고 곳곳 눈·비…미세먼지 '나쁨'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까지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서울과 경기에는 오후 3시까지 산발적으로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나쁨', 수도권과 강원, 충청, 호남권에서는 오후에 '매우 나쁨' 수준까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4. 한국 vs 요르단 '8강전'…JTBC, 오후 7시 생중계

JTBC가 오늘 저녁 7시 태국 탐마삿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2020 도쿄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대한민국과 요르단의 8강 경기를 단독으로 생중계합니다. 한국 대표팀은 조별리그에서 C조 1위로 8강에 올라왔고, D조 2위로 진출한 요르단과 맞붙습니다. 요르단전 중계로 오늘 JTBC '뉴스룸'은 저녁 6시부터 방송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