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권은희, 가시밭길 하늘이 도울 것"

입력 2016-03-20 15: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승민 "권은희, 가시밭길 하늘이 도울 것"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은 20일 권은희 의원(대구 북구갑)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 "용기내라. 가시밭길 가는 앞길을 하늘이 도와줄 것"이라고 격려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탈당 및 무소속 출마 선언을 하며 유 의원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유승민 의원과) 상의를 하기보다는 내가 오늘 문자로 이렇게 결정(탈당 및 무소속 출마)했다고 넣었다"며 "(유승민 의원은) 용기 내라. 가시밭길 가는 저의 앞길에 하늘이 도와줄 거라고 얘기 했다"고 전했다.

권 의원의 탈당은 앞서 18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조해진 의원에 이어 유승민계에서 두 번째로 이뤄지는 것이다.

그는 '컷오프된 유승민계 의원들과 연대 등을 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연대에 대해 같이 얘기를 해서 나온 건 아니다"면서도 "아까 얘기했듯이 우리 대구가 지금 사실 너무 아프다. 어딘가는, 누군가는 어떤 움직임을 해줘야 할 것 같다"고 답했다.

권 의원은 "언제나 그런 길(유승민계 연대)은 열어놓고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유승민계는 이번 공천에서 권 의원을 포함, 김희국(대구 중남구) 류성걸(대구 동갑) 이종훈(경기 성남분당갑) 조해진(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홍지만(달서갑) 이이재(강원 동해삼척) 등 무려 7명이나 잘려나갔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