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재난지원금 28~29일 1차 지급…"대상자에 안내문자"

입력 2020-09-20 12: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재난지원금 28~29일 1차 지급…"대상자에 안내문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등 고용취약계층과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가정에 대한 지원금이 오는 28일과 29일에 1차로 지급됩니다.

소상공인에게 주어지는 새희망자금은 100만원에서 200만원,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둔 가구에 주는 특별돌봄 지원금은 아동 한명 당 20만원입니다.

지원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정부는 "늦어도 이번 주말까지는 신청해야 추석 전에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 EIU "한국 사례 보면 전염병 대응에 인적역량 중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는 한국에서처럼 '인적 역량'이 전염병 대응에 중요하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영국의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은, 보건 자원을 잘 갖춘 것으로 평가된 미국과 영국에선, 코로나19에 대한 실제 대응이 좋지 못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오히려 한국과 뉴질랜드처럼 보건 자원은 부족해도 인적 역량을 잘 활용한 국가가, 전염병에 잘 대응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습니다.

3. 전국 대체로 맑고 먼지 '보통'…내륙 일부 소나기

일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22도에서 27도 사이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미세먼지도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 보이겠습니다.

다만 오후부터 충청남부와 전라동부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구름이 끼면서, 지역에 따라 5~20mm 정도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