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터뷰] '삭발' 김재연 "헌재, 이성적인 판결 내릴 것이다"

입력 2013-11-06 14:17 수정 2013-11-06 22: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통합진보당 김재연 의원이 삭발을 강행했다. 정부의 정당해산 심판청구에 대한 반발이다.

통진당 의원들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에서 '민주주의 수호, 통진당 사수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른 후, 삭발식을 거행했다.

삭발에는 김재연 의원과 김미희, 김선동, 이상규, 오병윤 의원이 참여했다. 구속된 이석기 의원을 제외한 통진당 의원 전원이다.

김재연 의원은 정부의 정당해산 심판청구가 이뤄진 5일 'JTBC 뉴스 9'에 직접 출연해 심경을 밝혔다.

김재연 의원은 이날 인터뷰에서 "헌재의 결정에 대해 쉽게 이야기 하긴 힘들지만, 이번 일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문제다. 상식을 가지고 있다면 헌재에서 이성적인 판결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연 의원은 이어 "다만 정권이 가지고 있는 유신 독재적 성격이 더 확산되고 있는 부분이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뉴시스

관련기사

석주일 '똥개 플레이'에 줄리엔 강 "살살해!" 맹비난 유라-혜리 3주년 인증샷, 갈수록 무르익는 미모 '눈길' 김재연 삭발 현장, 트위터 통해 공개…이석기만 빠졌네 수지 열애설 해명 "왜 어깨동무를 했냐고 물으신다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