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기공룡 화석 발견…"상태 양호해 좋은 연구자료 될 것"

입력 2013-11-27 10: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기공룡 화석 발견…"상태 양호해 좋은 연구자료 될 것"

'아기공룡 화석 발견'

아기공룡 화석이 발견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최근 캐나다 연구팀은 앨버타주에서 약 7000만년 전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아기공룡 화석을 발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된 아기공룡 화석은 뿔이 난 각룡류로 몸 길이는 약 1.5m에 불과하며 나이는 3세쯤으로 추정된다. 연구팀은 이 공룡이 급류에 휘말려 죽은 것으로 추정했다.

아기공룡 화석 발견에 대해 앨버타 대학 고생물학자 필립 커리 박사는 "큰 공룡은 보존상태가 좋은 것이 많지만 어린 건 그렇지 않다"며 그 이유를 포식자들에게 먹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필립 커리 박사는 "(이번에 발견된 아기공룡) 화석에는 다른 공룡의 이빨 자국 같은 것도 없어 매우 깨끗하다"며 "어떻게 초식공룡들이 성장해 나가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연구자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기공룡 화석 발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기공룡 화석 발견, 신기하다", "아기공룡 화석 발견, 둘리 생각나네", "아기공룡 화석 발견, 3살이라니 안 믿겨", "아기공룡 화석 발견, 원래 생김새는 어땠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아기공룡 화석 발견, 온라인 커뮤니티

관련기사

장윤정 어머니, "가슴 아프지만 있는 그대로 말할 것" 이민호·박신혜, 상속자들 쪽잠에도 흐트러짐 없는 외모 샘해밍턴 사과, 여대생 피살사건 "호주 사람으로 미안해요" 홍콩의 휴대폰 박물관 택시, 2G부터 다 있다…"정체가 뭐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