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지프스' 조승우X박신혜의 결혼사진?…첫 주부터 대형 떡밥!

입력 2021-02-21 17:08 수정 2021-02-21 17:09

'시지프스' 매주 수,목 밤 9시 JTBC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지프스' 매주 수,목 밤 9시 JTBC 방송

'시지프스' 조승우X박신혜의 결혼사진?…첫 주부터 대형 떡밥!

JTBC '시지프스'가 첫 주부터 대형 떡밥을 투척했다. 조승우X박신혜의 결혼사진은 무엇을 암시할까. 

모두의 기대 속에 성대한 세계관의 문을 연 JTBC 10주년 특별기획 '시지프스: the myth'(극본 이제인 전찬호, 연출 진혁, 제작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JTBC스튜디오, 이하 '시지프스')가 쉴 새 없이 휘몰아치는 폭풍 전개로 미스터리한 떡밥들을 쏟아내며 시청자들의 추리 본능을 가동시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시청자들의 촉각을 곤두세웠던 대형 떡밥은 바로 한태술(조승우)과 강서해(박신혜)의 결혼사진. 아직 한번도 만난 적 없는 이들은 어떻게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었던 것일까.

천재공학자 한태술에게 벌어진 비행기 사고는 그를 믿을 수 없는 진실 앞으로 인도했다. 버드 스트라이크인줄 알았던 사고의 원인은 뜻밖에도 하늘에서 떨어진 슈트케이스와 십 년 전 죽은 형 한태산(허준석)이었던 것. 눈으로 직접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 태술은 형의 흔적을 좇았지만 그럴수록 그는 더더욱 믿을 수 없는 미스터리만 마주했다. 

과거 형이 분신처럼 들고 다니던 필름카메라가 그 시작이었다. 그 안에서 다 쓴 필름 하나를 발견했는데, 이를 인화해보니 놀랍게도 미래의 태술에게 벌어질 일들이 가득 찍혀있었다. 이틀 뒤에 있을 '퀀텀앤타임'의 부산 컨퍼런스 사진이 그 중 하나였다. 뒤이어 현상된 사진은 더 이상했다. 자신의 결혼 사진인 것만으로도 충분히 놀라운데, 그 상대가 아직 누군지도 모르는 서해라는 사실은 너무나도 충격적이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추리 레이더를 가열차게 돌리고 있다. 결혼 사진이 미래의 태술과 서해의 관계를 암시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것. 하지만 연이어 서해의 꿈에 등장한 태술과의 결혼식은 또 한번 시청자들을 미궁 속으로 빠트렸다. 두 사람이 가장 행복해야 하는 날, 의문의 존재에 의해 서해의 순백 웨딩드레스가 피로 물든 것. 게다가 서해를 향해 총을 겨눈 이 의문의 존재는 "여자야, 세상이야"라며 태술에게 선택을 종용했다. 태술과 서해,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의문의 존재까지. 이 장면이 내포하고 있는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제작진은 "'시지프스'에는 미스터리한 떡밥들이 곳곳에 포진되어 있다. 태술과 서해가 끊임없이 반복되는 시지프스의 굴레 안에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추리를 이어나가면 훨씬 더 해석이 쉬울 것"이라고 전하며 "태술과 서해의 결혼 사진이 나온 가운데, 이들의 향후 관계는 과연 어떤 방향으로 뻗어나가게 될지 끝까지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 :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JTBC 스튜디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시지프스' 화제의 비행기 사고 씬의 리얼리티, 이유 있었다 '시지프스' 조승우 컨테이너 폭파씬, '최고의 1분' '시지프스' 조승우 형, 살아있었다…시청률 수직 상승 '시지프스' 조승우, 의문의 존재들에 쫓겨…호기심 자극 UP!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