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비정상회담' 장위안 "중국 명절? 아동 택배 서비스 있다"

입력 2015-09-28 23:28 수정 2015-09-29 08: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정상회담' 장위안, 중국 명절의 아동 택배 서비스는?!

28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의 '추석 맞이 글로벌 문화 대전 - 돌아온 늦었슈' 코너에서 G10이 각국의 명절 이슈를 소개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장위안이 "중국에서는 한 번 귀향하려면 시간과 돈이 많이 들어 2015년 칭다오 시에서 시작된 서비스가 있다"며 '중국의 아동 특별 운송 서비스'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7세~14세 아이를 부모 없이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서비스로 마중 나온 사람이 목에 걸린 운송장 속 비밀번호를 알아야 아이를 데려갈 수 있다.

장위안이 "안전성 때문에 인기 있다. 운전기사와 승무원 1명이 같이 타고, 화장실에 갈 때도 동행한다"며 "비행기나 고속열차에 이런 서비스가 있지만 비싸다. 상황이 여의치 않은 사람에게 유용할 것"이며 "아직은 큰 사고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G10이 의견이 분분했고, 니콜라이가 "택배라는 말 자체가 비인간적"이라고 하자, 장위안이 "택배는 편의상 붙인 이름일 뿐이다. 방식은 보통 버스를 타는 것과 같다"고 전했다.

또 그가 "중국은 명절에 한자리에 모이는 풍습이 있다"며 "나라가 커서 귀성 소요시간이 길면 하루에서 이틀 정도 걸린다. 만약 부모가 갈 수 없으면 아이라도 보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탈리아 대표 알베르토가 가족을 만나기 위해 고향으로 향했고, 미국 대표 타일러가 급성 장염으로 불참하면서 G10으로 진행됐다.

[영상] '비정상회담' 장위안 "중국 명절? 아동 택배 서비스 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추석특집 JTBC '비정상회담' 세계의 명절놀이 대결 펼쳐! '비정상회담' 안드레아스, "그리스에서 매년 로켓 전쟁을 한다" '비정상회담' 안드레아스, 그리스 명절? "폭죽으로 전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