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한항공 괌 근무 경리담당, 공항에 낼 5억 빼돌린 뒤 도주

입력 2019-04-04 08:02 수정 2019-04-04 14: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괌 국제공항에서 일하던 대한항공 간부 직원이 45만 달러, 우리 돈으로 5억 원을 빼돌린 뒤 잠적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빼돌린 돈은 대한항공이 공항에 내야하는 '여객시설 이용료'였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런 일을 모르고 있었고, 뒤늦게 현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황예린 기자입니다.

[기자]

괌 국제공항은 최근 회계감사를 했습니다.

대한항공이 공항에 내야하는 여객시설 이용료가 이용승객 수에 비해 적었기 때문입니다.

여객시설 이용료는 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들이 내는 돈입니다.

항공사는 이 돈을 공항측에 반드시 지급해야 합니다.

괌 공항의 감사결과 대한항공 간부 A씨가 45만 달러, 우리돈 5억 원을 빼돌린 사실이 드러났다고 괌 데일리 포스트는 보도했습니다.

A씨는 이용료를 먼저 본인 개인 은행계좌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보다 적은 액수를 개인 수표로 공항에 지급하는 방식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씨는 미국 본토로 수개월 전에 도주한 상태입니다.

대한항공은 괌 국제공항 측이 현지 언론을 통해 미지급분을 받지 못했다고 밝힌 후 어제 해당 금액을 지불했다고 취재진에 말했습니다.

현지 경찰에도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이륙 3분만에 "브레이크!"…에티오피아 추락기 교신 공개 "자동항법 켜면 곤두박질" 보고서…40여개국 '운항 중단' 조양호 이어 박삼구도 '퇴진'…아시아나, 비상경영체제로 한진 조양호, 지난해 보수 107억…조현민은 17억 수령 조양호, 대표이사직 박탈…주주 손에 밀려난 첫 '총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