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시각 뉴스룸] 2차 상봉단 '작별 만남'…오후 속초로 돌아와

입력 2018-08-26 12: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장하성, 기자간담회 열어 경제정책 설명

[앵커]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기자간담회를 열어 정부의 경제정책 기조를 설명합니다. 소득주도성장 등 경제정책의 효과가 곧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하며 비판 여론을 정면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재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휴일인 오늘(26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갖겠다고 자처했습니다. 

고용과 일자리 등 경제 지표가 악화하고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둘러싼 논란이 일자 직접 해명하겠다는 겁니다. 

장 실장은 앞서 공언한 것처럼 곧 정부 정책들이 효과를 낼 테니 기다려 달라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하성/청와대 정책실장 (지난 19일) : 송구스러운 마음으로 감히 말씀드립니다. 정부를 믿고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비판 여론을 정면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어제 "올바른 경제 정책 기조로 가고 있다"는 뜻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김동연 부총리와의 갈등설에 대한 언급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조만간 개각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 대통령의 최종 결심에 따라 5∼6개 부처 장관이 바뀌는 중폭 수준의 개각이 이뤄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2. 휴일 전국에 많은 비…충청, 내일까지 200mm

휴일인 오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울산과 경남, 전남 일부 지역에는 호우 경보가, 대구 경북과 전라도 일부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는 낮시간 수도권과 강원으로 확대되겠고 충청 지역에는 내일까지 200mm 넘는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지역에 따라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집중호우가 예상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2차 상봉단 '작별 만남'…오후 속초로 돌아와

이산가족 2차 상봉 마지막 날인 오늘 남북 81 가족은 금강산 이산가족 면회소에서 단체상봉을 한 데 이어 함께 점심을 먹을 예정입니다. 이후 남측 가족들은 오후에 금강산을 떠나 속초로 귀환합니다. 이로써 지난 20일 1차 상봉으로 시작한 이번 이산가족 상봉행사는 오늘 모두 마무리됩니다.

 


4. 옥천 '일가족 사망' 사건…자해 가장 의식 회복

어제 충북 옥천군에서 일가족 4명이 숨지고 1명이 중태에 빠진 사건과 관련해 자해를 한 채 발견된 가장 42살 A씨가 병원에서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경찰은 이에 따라 조만간 A씨를 직접 조사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A씨가 경제적 어려움을 비관해 부인과 세 딸 등 4명을 숨지게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5. 서귀포 인근 해상서 어선 화재…인명 피해 없어

어제 저녁 7시 반쯤 제주 서귀포시 성산항 남동쪽 1.3km 지점 해상을 지나던 3톤짜리 어선에서 불이 나 2시간 반 만에 꺼졌습니다. 인명 피해는 없었고, 선체의 3분의 2가 불에 탔습니다. 해경은 해양오염 등 2차 사고에 대비해 안전관리를 한 후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