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출국금지에 오피스텔 압수수색…검찰 강제수사 속도

입력 2018-03-08 20:21

마포 오피스텔 압수수색…'그날' CCTV 분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마포 오피스텔 압수수색…'그날' CCTV 분석

[앵커]

안희정 전 지사가 '빨리 자신을 소환해달라'고 한 가운데, 검찰 수사는 이미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8일) 검찰은 안 전 지사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동시에 어제 범행 장소의 한 곳으로 추정되는 서울 마포의 오피스텔에서 확보한 CCTV 자료 등을 집중 분석하고 있습니다.

박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압수수색'에 이어 안 전 지사에 대한 강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입니다.

앞서 검찰은 안 전 지사가 정무비서 김지은 씨를 성폭행한 곳으로 알려진 서울 마포의 오피스텔을 어제 저녁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이 곳에서 지난달 24일과 25일, 이틀 분량의 CCTV 영상 등을 확보해 분석 중입니다.

검찰은 곧 피해자 김 씨를 불러 고소인 조사를 마친 뒤, 안 전 지사를 피고소인 자격으로 소환할 예정입니다.

추가 피해자에 대한 수사도 함께 진행될 전망입니다.

안 전 지사가 세운 싱크탱크 여직원이 1년 넘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여직원이 조만간 고소장을 제출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만큼 검찰은 고소장 접수 이후 수사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성폭행 의혹' 안희정 입장발표 기자회견 돌연 취소 안희정 기자회견 전격 취소에 분노·성토 쏟아져 "안희정, 대선 유력주자 때도 성폭행" 또 다른 피해자 새벽 황급히 떠난 트럭…안희정 짐 싼 '안희정 싱크탱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