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전대미문 교내 성폭력 사건 집중취재

입력 2018-08-30 11:04

방송: 8월 30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8월 30일(목) 밤 9시 30분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전대미문 교내 성폭력 사건 집중취재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전대미문의 학교 성폭력 사건을 집중 취재한다.

수능을 120여 일을 앞두고 학교 성폭력 사건이 터져 나왔다. 피해 학생으로 추정되는 인원만 180여 명, 가해 교사로 지목된 인원은 무려 16명에 달했다. 광주에서 명문으로 유명한 A 여고에서는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제작진이 취재하면서 만난 학생들의 증언은 가히 충격적이었다. 성희롱부터 성추행까지 피해 사실도 다양했다. 그러나 그들이 피해 사실을 말하지 못했던 공통적인 이유가 있었다. 그리고 취재진은 학생들의 증언을 통해 피해가 오래전부터 만연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끔찍한 성폭력이 오랫동안 은폐되었던 이유가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다.

광주 A 여고 졸업생들은 공개 채팅방을 만들어 또 다른 피해 정황들을 모으고 있는데, 가해 교사 명단에는 A 여고 재단의 전임 이사장인 이홍하가 포함되어 있었다. 사학 왕국의 황금 손이라는 이홍하 전 이사장은 평소 음담패설을 즐겨 하고, 학교 교사들조차 두려움에 떨게 했던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는이홍하와 A 여고 성폭력 사건의 연관성, 그가 A 여고를 명문으로 만들고자 했던 숨겨진 이유를 밝힌다.   

학생들의 용기로 간신히 수면 위로 떠 오른 A 여고 성폭력 사건. 경찰은 조사를 시작했지만, 수능으로 인해 조사는 지지부진한 상태. 침묵의 카르텔은 또 다시 이어지기 시작했다. 악습을 끊고 이번에는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까?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30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은혜로교회 신도 집단 이주 사건 집중 추적 '스포트라이트' 기무사 계엄령 문건 심층탐사…조직 민낯 밝힌다 '스포트라이트' 기무사 계엄령 문건, 쿠데타는 가능했나? '스포트라이트' 기무사 백서의 실체! 왜 세월호 진실을 묻으려 했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두 개의 결론, 세월호 진실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