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유시민 작가, 알고 보니 영화 '더킹' 출연?

입력 2018-05-10 11:47

방송: 5월 11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5월 11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1열' 유시민 작가, 알고 보니 영화 '더킹' 출연?

유시민 작가가 영화 '더킹'에 출연한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끈다.

11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의 첫 번째 코너 '띵작 매치'에서는 영화 '더킹'과 '내부자들'이 소개된다. 화제가 됐던 두 작품을 선정해 #(해시태그)를 활용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보는 '띵작 매치' 코너에서는 대한민국의 권력 세계를 꼬집은 '더킹'과 '내부자들' 속 시대상을 사회, 문화, 역사 코드와 엮어 쉽고 재미있게 풀어본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는 '연애의 목적'으로 화려하게 데뷔 후 '관상', '우아한 세계' 그리고 최근 영화 '더킹'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한재림 감독이 깜짝 출연했다. 한재림 감독은 '더킹' 촬영 당시 숨은 에피소드를 털어놓으며 정우성과 조인성의 칼군무 씬을 비롯한 영화 속 명장면이 탄생한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한재림 감독은 '방구석1열'에 입성한 이유에 대해 "사실 평소에 유시민 작가님의 팬이다"라고 숨겨온 팬심을 공개했다. 이어 "유시민 작가님은 이 시대의 굉장히 뛰어난 지식인이고, 통찰력이 깊고 냉철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내가 본 유시민 작가님의 가장 큰 매력은 따뜻한 휴머니티"라며 유시민 작가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쑥스러워 하던 유시민 작가는 영화 '더킹'을 소개하자, "나 이 영화에 출연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한재림 감독은 "유시민 작가님이 오열하는 장면을 자료로 사용 했는데, 그 모습이 굉장히 극적이라고 생각했다"며 유시민 작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재림 감독과 함께 하는 JTBC '방구석1열'은 5월 11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양우석 감독 "'변호인' 찍고 블랙리스트 올라…마지막 작품이라 생각" '방구석1열' 유시민 "재밌게 잘 놀고 간다"…첫 녹화 소감 윤종신·장성규와 함께하는 '방구석1열' 공식 포스터 공개! JTBC '방구석1열' 영화+인문학…신개념 영화 프로그램이 온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