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온라인 개학 1주 남았는데…노트북 5만대 구입 가능할까

입력 2020-04-02 21:07

문 닫은 학교·학원에 인터넷 강의 업체 '특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 닫은 학교·학원에 인터넷 강의 업체 '특수'


[앵커]

온라인 개학이 딱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학생들에겐 노트북을 지원하고 교실엔 인터넷망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일주일 만에 다 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이자연 기자입니다.

[기자]

노트북과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 마련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서울시교육청이 대책을 내놨습니다.

[조희연/서울시교육감 : 교육 취약 학생 모두에게 온라인 학습기기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국에서 유례가 없던 일입니다.]

교육청이 예상하는 대여 희망 학생 수는 최대 8만 5천 명.

각 학교(3만 4천 대)와 교육부(4천 대)의 보유분에 더해, 교육청과 서울시가 노트북 5만 2천여 대를 추가 구입해서 학생들에게 빌려주겠다는 겁니다.

하지만 개학까지 남은 시간은 정확히 일주일.

그 많은 물량을 한꺼번에 어떻게 구매해, 어떻게 나눌지도 안갯속입니다.

급한 대로 가장 먼저 개학하는 중3, 고3 학생부터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학교 인터넷망 설치도 이제 시작했습니다. 

[조희연/서울시교육감 : 15억원을 들여 교무실에 긴급하게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가 온라인 개학 준비로 어수선한 상황에서 학습 공백을 우려한 학생들은 인터넷 강의 시장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한 대형 업체의 경우, 올해 1분기 초등부 매출이 이미 지난해의 두 배 반을 넘기도 했습니다.

탄탄한 구성과 좋은 장비로 무장한 인터넷 학원 강의에 익숙해진 학생들이 준비 기간마저 촉박한 학교 원격수업에 만족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

관련기사

자녀 2명이면, PC도 2대 필요…'온라인 개학' 괜찮을까? "휴가로 버텼는데 이젠 한계"…유치원·어린이집은 언제쯤 '온라인 소외 학생' 17만명…인터넷 환경도 제각각 "재수생보다 정시 불리, 수시 학생부도 걱정"…속 타는 고3 유치원·어린이집 언제쯤…맞벌이 부모들, 길어지는 한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