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투표소, 오후 들어 다소 한산…강남3구 투표율 높아

입력 2021-04-07 14:12 수정 2021-04-07 14: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먼저 서울의 투표소로 가보겠습니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의 투표소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윤재영 기자, 점심이 조금 지난 시각인데 투표소를 찾는 유권자의 발길, 얼마나 이어지고 있습니까? 

[기자]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입니다. 

지금은 보시다시피 찾는 사람이 많진 않아서 오래 줄을 서지 않고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전 중엔 출근시간 직전인 8시에서 8시반 쯤 사이에 유권자의 발길이 가장 몰렸습니다. 

제가 서 있는 이 곳에서 밖으로 이어지는 계단까지 줄을 섰었습니다. 

참고로 이 시간 이후에 투표소에 오시는 분들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서 유권자들은 먼저 열 체크 뒤에 손 소독을 하게 됩니다. 

이후 이렇게 나눠주는 비닐장갑을 끼고 투표를 하고 있습니다. 

줄을 설 때도 1m 이상 간격으로 거리를 둬야 합니다. 

오늘(7일) 투표는 저녁 8시까지입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같은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에 따라 지정된 투표소로 가야합니다.

열이나 증상이 있으면 별도의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앵커]

이번 보궐선거는 사전투표율이 상당히 높았잖아요. 본투표율도 다른 선거 때보다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됩니까?

[기자]

오후 2시 기준 투표율이 방금 공개됐는데요, 서울 지역은 42.9%입니다. 전체 투표율인 40.6%보다 조금 높습니다. 

오후 1시 투표율부터는 사전투표율과 합산돼 공개되고 있는데요. 

2018년 지방선거 때 46.8%보다는 낮지만 당시에는 전국 동시선거로 휴일이었기 때문에 단순 비교는 어려운 상황이고, 지난 2019년 보궐선거 때 같은 시각 투표율 34.1%와 비교하면 높은 투표율입니다.

[앵커]

서울에서도 지역별로 투표율은 어떻게 집계되고 있나요?

[기자]

서초 강남 송파 등 강남3구 투표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면 은평과 관악, 중랑구 등의 투표율이 낮습니다.

앞서 사전투표율은 보궐선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최종 투표율이 50%를 넘을 거란 전망도 나왔었는데, 이 전망이 맞을지는 선거 막판까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관련기사

재·보궐선거 투표 시작…저녁 8시까지, 지정 투표소만 가능 박영선 홍대, 오세훈 신촌 '막판 유세전'…2030에 호소 4·7 재·보궐 선거 '운명의 날'…여야 '대선 전초전' 승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