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윤선·이준식 장관 "최순실 사태, 사과드린다"

입력 2016-11-01 14:11

신동근 "사과 아니라 책임지고 사퇴하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신동근 "사과 아니라 책임지고 사퇴하라"

조윤선·이준식 장관 "최순실 사태, 사과드린다"


조윤선·이준식 장관 "최순실 사태, 사과드린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주무부서 장관들로서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교문위 전체회의에 참석, 교문위원들의 사과 요구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크나큰 실망과 염려를 끼쳐 국무위원의 한 사람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송구하다"고 고개숙였다.

조 장관도 "그동안 일하면서 좀 더 면밀히 챙기지 못한 점에 대해 부족했던 것을 인정한다"며 "국민 여러분게 이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몸을 낮췄다.

앞서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교문위 간사는 "사회부총리임에도 비선의 존재도 모르고 이화여대 학사 의혹에도 불구하고 뒷북 대응한 이준식 부총리와 인수위 대변인을 거쳐 문체부 장관을 하면서도 최순실 존재에 대해 신문으로 접했다는 조 장관은 책임지고 대국민사과를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같은 당 신동근 의원은 "조 장관은 대통령과 함께 오랫동안 일을 했는데 최순실을 모른다고 했다. 모르면 무능, 알고도 회피한 것이면 더 큰 문제"라며 "사과가 아니라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신 의원은 또 "이 부총리 역시 비선실제 최순실의 딸인 정모양의 이대 특혜입학과 관련 그간 방치했다. 의혹이 밝혀지니 마지못해 확인하고, 극히 미온적 대응"이라며 "이 부총리 역시 국민에 사과하고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검찰청 본관까지 포클레인 돌진…운전자 긴급체포 최순실, 자정 앞두고 긴급체포…증거인멸·도주 우려 최순실, 의문의 31시간…'증거인멸·말 맞추기' 가능성 국정 개입부터 이대 특혜까지…최순실, 적용 혐의는? 검찰 vs 최순실 '진검승부'…대통령 지시 규명도 관건 [단독] 재단 '쥐락펴락'…최순실 통화·문자 증거 입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