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세먼지 '나쁨'때 어린이집 결석해도 출석 인정

입력 2018-04-19 15: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세먼지 '나쁨'때 어린이집 결석해도 출석 인정

보건복지부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한 날 어린이집에 결석하더라도 출석으로 인정한다고 19일 밝혔다. 새 규정은 오는 23일부터 시행된다.

어린이집 등원 시간인 오전 9시 이전 거주지 또는 어린이집 주변에 고농도 미세먼지가 생겨 농도가 '나쁨' 이상을 기록할 때, 부모는 어린이집에 연락해 아동이 등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주면 된다.

어린이집은 미세먼지 사유로 결석하더라고 보육료 지원을 위한 출석으로 인정한다.

미세먼지 '나쁨'은 해당지역 인근측정소에서 지름 10㎛(1㎜의 1천분의 1) 이하인 미세먼지(PM10)와 지름 2.5㎛ 이하인 초미세먼지(PM2.5)의 농도가 각각 81㎍/㎥, 36㎍/㎥로 1시간 이상 지속될 때 발령된다.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동이 보육료를 100% 받으려면 한달 중 11일 이상 출석해야 하는데, 오는 23일부터는 미세먼지로 인한 결석은 결석일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앞서 교육부는 미세먼지가 '나쁨' 이상일 경우 초중고교생의 결석을 '질병 결석'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어린이집 빠진 '미세먼지 결석'…부처간 사전협의 '무' '미흡'이 '정상'으로…미세먼지 대책 평가 뒤집은 국조실 '미세먼지 결석' 인정된다…3년내 모든 유·초등교실 공기정화기 미세먼지 저감조치, 수도권 민간사업장·전국 공공기관 확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