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5년만의 우승까지 이제 1승…퍼펙트 우승 가능할까

입력 2015-01-29 22:31 수정 2015-01-29 23: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시안컵 축구대회 결승전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55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까지 이제 1승만 남았는데요. 우리 축구대표팀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요? 호주 현지의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박진규 기자! 우리나라가 다섯 경기에서 단 한 점도 내주지 않았죠. 그렇다보니 '퍼펙트 우승' 욕심도 나는데, 어떻습니까?

55년만의 우승까지 이제 1승…퍼펙트 우승 가능할까

[기자]

만약 결승전도 무실점으로 이긴다면 우리 축구사를 새로 써야 할 대기록입니다.

1976년 이란이 아시안컵을 전 경기 무실점으로 우승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엔 6개 팀이 나왔으니까 24개 팀인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겠죠.

그런데 무실점 집착은 좋지 않습니다. 기록을 의식하다 보면 깨지는 순간 급격하게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슈틸리케 감독도 "무실점보다 우승이 먼저"라고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골키퍼 김진현 선수 각오 한 번 들어보시죠.

[김진현/축구 국가대표 : (호주전) 예선보다 더 집중하지 않으면 실점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집중해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또 결승전 상대가 홈팀 호주니까 홈 어드밴티지가 있진 않을까, 걱정도 되는데요.

[기자]

네. 가장 우려되는 부분인데요. 결승전 장소인 이곳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는 8만5천석입니다.

시드니에 우리 교민이 많긴 하지만, 경기장은 호주 응원단으로 가득 찰 텐데요.

애매한 판정이 나오지 않아야 하는데, 선수들도 상당히 경계하고 있습니다.

오늘 수비수 김창수를 만나 얘기를 들었는데 문전 앞에서 불리한 판정이 나오지 않도록 수비수들끼리 많이 얘기한다고 전했습니다.

[앵커]

그리고 아시안컵을 끝으로 은퇴하는 차두리 선수에겐 이번 결승전이 국가대표로는 마지막 경기가 되는 거죠?

[기자]

네. 인터넷에선 은퇴 반대 서명운동도 한다는데 차두리 선수는 결심을 굳힌 모양새입니다.

2002년 대표팀 막내가 지금은 맏형인데요, 국가대표 차두리를 오광춘 기자가 돌아봤습니다.

관련기사

곳곳에 숨은 팀 케이힐…조별리그 때 봤던 호주 아니다 아시안컵 최종 관문 '호주'…55년 만의 우승 이룰까 '철옹성' 김진현, 대회 4경기 연속 클린시트 55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 꿈에 성큼 다가선 슈틸리케호 황선홍 연상시키는 이정협, 아시안컵 우승 향해 뛴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