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10-12 07: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수도권 '고위험' 오늘 운영 재개

두 달 가량 영업이 제한됐던 수도권의 클럽 등 유흥주점과 노래연습장, 대형학원 등 '고위험 시설'이 오늘(12일)부터 다시 문을 엽니다. 프로 스포츠 경기는 수용 가능 인원의 30%까지 관중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2. 완화 조치 '성급' 지적도

민생경제와 국민들의 피로도를 고려해 정부가 내린 판단이지만 성급할 수 있다는 지적도 일부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곳곳에서 산발적인 감염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기간 가족모임을 통한 전파사례가 또 확인됐고 한국어 연수를 위해 입국한 외국인 10여 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3. '독 베를린 소녀상 철거' 법적 대응

베를린 거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을  독일 당국이 철거하려고 하자 현지 시민단체 '코리아 협의회'가 오늘 법원에 철거 명령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슈뢰더 전 독일 총리의 한국인 부인도 남편과 함께 소녀상 철거에 반대한다는 글을 소셜 미디어에 올렸습니다.

4. 울산 주상복합 건물 3층서 불 시작

울산 주상복합아파트 대형 화재 합동감식 결과 3층 야외테라스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됐고 어떻게 불이 났는지에 대한 조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기 시설도 없고 불이 나기 어려운 곳이라 방화 가능성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5. 트럼프 "면역력 생겨" 유세 본격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에 면역이 생겼다'며 내일부터 선거 유세를 다시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측은 트럼프 대통령의 해당 글을 잘못된 정보라며 '숨김' 처리해 볼 수 없도록 했습니다.

6. 김세영 첫 메이저 정상…4승 합작

김세영 선수가 미국 여자프로골프 LPGA투어 메이저 대회 정상에 올랐습니다. 박인비 선수를 5타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는데 이로써 올해 LPGA 투어 13개 대회에서 우리 선수들이 4승을 거뒀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