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런던 지하철역 배터리 폭발 연루 20대 체포

입력 2018-06-21 08: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런던 북쪽 사우스게이트 지하철역에서 발생한 폭발과 관련해 20대 남성이 체포됐습니다.

현지시간 19일 오후, 사우스게이트 지하철역에서 배터리 합성으로 보이는 폭발이 일어났는데요. 

5명이 부상을 입었고, 이중 2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런던 경찰은 이번 사건이 테러와 관련된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는데요.

체포한 23세 남성을 상대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

지난 19일, 미국 시카고에서 머리에 총격을 받은 10대 소년이 응급 구조 요원의 실수로 사망했습니다.

사고 당시 소년은 아직 살아있었지만 응급 요원이 사망한 것으로 판단해 흰 천을 덮어 1시간을 방치했는데요,

뒤늦게 심폐소생술을 하고 병원으로 옮겼지만 하루 만에 숨졌습니다.

소년의 가족들은 사고 직후 바로 적절한 조치를 받았다면 살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며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도 전시회가 큰 인기를 끌었죠.

20세기 가장 위대한 조각가로 불리는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복원된 작업실이 공개됐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들어서는 '자코메티 인스티튜트' 개관을 앞두고 공개된 그의 작업실입니다.

박물관 형태가 아닌, 스튜디오를 그대로 재연했는데요.

사후에 아내가 보관하고 있던 그림과 조각품 등 마무리가 덜 된 스케치와 재떨이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잠비아 중남부의 한 도로입니다.

아기 표범 한 마리가 왕도마뱀에게 다가가 앞발로 여러 번 치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곤경에 처한 것을 알게 된 도마뱀, 긴 꼬리로 세차게 표범의 얼굴을 때리자 표범도 쉽게 덤비지 못하는데요.

꼬리로 반격하며 이리저리 도망가보지만, 안타깝게도 도마뱀은 결국 붙잡히고 말았습니다.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스웨덴 남부 말뫼서 범죄조직 총격…6명 사상 [해외 이모저모] 네덜란드 뮤직페스티벌서 차량 돌진…4명 사상 [해외 이모저모] 아르헨티나 하원서 낙태 합법화 법안 통과 [해외 이모저모]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서 자폭테러…38명 사상 [해외 이모저모] '부정 의혹' 이라크 총선 투표함 창고 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