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럼프 "코로나19 면역력 생겼다"?…본격 유세 예고

입력 2020-10-12 07:53 수정 2020-10-12 1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에 면역력이 생겼다"며 내일(13일)부터 본격적인 유세를 다시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측은 면역력이 생겼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이 잘못된 정보라며 관련 글을 볼 수 없도록 '숨김' 처리했습니다.

워싱턴에서 김필규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주말 동안 백악관에 지지자들을 불러 연설을 했던 트럼프 대통령이 폭스뉴스 인터뷰에 나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나는 미친 중국 바이러스를 이겼습니다. 나는 가장 높은 기준의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유세 현장에 자유롭게 나갈 거라는 뜻을 비쳤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더 기분이 좋은 건, '면역력'의 의미를 알죠? 어떤 보호막 같은 걸 가졌다고 할까요.]

하지만 새로 검사를 받고 음성 판정이 나왔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트위터 측은 면역력이 생겼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을 잘못된 정보라며 '숨김' 처리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도 한번 코로나19에 걸린 뒤 다시 걸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6일부터 나흘간 실시된 전국 여론조사에선 민주당 바이든 후보와 격차가 12%p까지 벌어졌습니다.

한시가 급해진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를 이겨낸 리더'라는 이미지를 앞세워 당장 월요일부터 격전지 유세에 나섭니다.

관련기사

완치 판정 안 받고…트럼프, 수백명 앞 '노마스크 연설' 트럼프, 음성 여부 질문에 딴소리…"주말 유세 하겠다" 치료비 1억 넘는다는데…트럼프 "코로나 감염은 축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