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미애, 성완종 로비 의혹 '일축'…"법적 조치 취할 것"

입력 2015-04-17 13:04 수정 2015-04-17 13:04

"물타기 도 지나쳐, 명예훼손 고소 등 법적 조치 취할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물타기 도 지나쳐, 명예훼손 고소 등 법적 조치 취할 것"

추미애, 성완종 로비 의혹 '일축'…"법적 조치 취할 것"


새정치민주연합 추미애 최고위원은 17일 이른바 '성완종 장부'에 포함된 야권 인사들 중 하나로 거론된 C 의원이 본인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소설을 쓰지 말라"며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선언했다.

추 최고위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니셜로 표현했다고는 하나 새정치연합에서 3선 이상의 중진 C 의원은 소수 몇 명이고, 누구라도 쉽게 '추미애 의원'이라고 오도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해당 언론이) 이틀 동안 악의적인 기사 보도로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기에, 언론중재위 제소는 물론 명예훼손 고소 등 모든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추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관악구 난향꿈둥지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도 "특정 언론의 '물타기'가 도가 지나치다"라며 "특정 신문과 방송이 새누리당 전략기획실은 아니라고 믿는다"고 지적한 바 있다.

그는 '경남기업 박준호 전 상무가 1997년 당시 추미애 의원실 비서관이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서도 "기억을 더듬어서 (박 전 상무는) 1997년 상반기부터 1년 동안 근무한 7급 비서였고, 당시에 '키 큰 친구'라고 기억했다"며 "사건이 일어나서 기사를 읽어보고 알게 된 사람이며 그 친구가 사회적인 주목을 받는 인물이 됐다는 것도 어제(16일) 알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해당 언론을 겨냥, "저는 경남기업이 어떤 사업을 주로 하는지도 잘 모르고, 오너가 성완종 씨라는 것과 그가 국회의원이었다는 것을 이번 사건을 통해 알았다"며 "아무 곳에나 갖다 붙이지 말아달라. 소설을 쓰지 말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특정 언론에 대해 '무분별하게 보도하니 진실을 외면하고 물타기에 나선다'라고 저도 오해할 수 있다"며 "사건의 본질과 진실을 파헤치는데 언론도 노력하고 있다고 믿는다. 같이 진실 규명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