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랑해 우리 아가'…경비원 최씨가 딸들에게 남긴 마지막 선물

입력 2020-05-14 09:10 수정 2020-05-14 10: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입주민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극단적 선택을 한 아파트 경비원 고 최희석씨, 발인식이 오늘(14일) 새벽에 있었습니다. 이를 앞두고 어제는 추모행사도 열렸는데요. 최희석씨가 일을 하는 이유였고 전부였던 두 딸이 쓴 편지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또 한번 울렸습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고 최희석 씨의 두 딸은 최씨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아빠가 아픈 줄도 모르고 정말 미안하다는 말로 시작했습니다.

아빠와 통화했던 기억도 떠올렸습니다.

언제나 아빠 걱정은 말라며 잘 지낸다는 말만 했는데,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도와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한 시민단체는 어제 오후 7시부터 강북구청 앞에서 가해자 처벌을 촉구하고 최씨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씨의 형이 최씨와 충돌한 A씨에게 사과를 바란다고 한 다음날인 그제 A씨는 처음 유가족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A씨가 통화에서 "(빈소에) 가려고 했는데 몸이 아파서 못 간다. 기자들이 집 앞에 있어 다음에 찾아뵙겠다"고 했다고 유가족은 전했습니다.

이런 전화는 사과로 보기 어렵다는 게 유가족의 입장입니다.

[고 최희석 씨 친형 : (A씨가) '사실 이러이러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럼 국민들이 '인사라도 하는구나. 사과하는구나' 생각할 텐데…]

최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지 나흘째, 취재진은 유가족에게 한 장의 사진을 받았습니다.

사진 속엔 최씨가 둘째 딸에게 "사랑한다"며 건넨 지폐 몇 장이 담겼습니다.

(영상디자인 : 곽세미)

관련기사

주민 폭행·폭언에 '극단 선택' 경비원, 한 주 전에도… 경비실 앞 '촛불 추모'…"성실한 분이었는데" 주민들 애도 주민들이 작성한 '일지'엔…"CCTV 있는지 묻고 폭행" '경비원 폭행 의혹' 입주민 출국금지…경찰 "금주 소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