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01 20:19 수정 2019-07-01 22: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일, 한국산업 '급소' 공격…정부 "WTO 제소"

일본 정부가 스마트폰과 반도체 제조에 꼭 필요한 세 가지 핵심 소재를 한국으로 수출할 때 규제를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세계무역기구 제소를 비롯해서 필요한 대응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트럼프 "사흘간 놀라운 일"…중순 실무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지난 사흘 동안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고 밝혔습니다. 북한과 미국은 비핵화를 위한 실무 협상을 이달 중순에 다시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북 매체 "두 정상, 회담 결과에 큰 만족"

북한 매체는 북·미 두 정상이 회담 결과에 큰 만족을 표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1일) 뉴스룸에 문정인 대통령통일외교안보특보가 출연해서 판문점에서 남·북·미 정상들이 만나게 된 배경과 북·미 협상에 대한 미국 내 분위기를 전합니다.

4. "천막 막아라"…대형 화분 80개 '방어벽'

서울시가 우리공화당의 천막을 막기 위해 광화문 광장에 1억 6000만 원을 들여 대형 화분 80개를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공화당은 "반드시 돌아간다"며 다시 천막을 칠 태세입니다.

5. '직접 고용' 요구 청와대 행진…경찰과 충돌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의 해고 수납원들이 직접 고용을 요구하며 청와대로 행진하려다 경찰과 충돌했습니다. 40여 명은 이틀째 톨게이트 시설물 위에서 고공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6. '면허반납' 노인에 교통카드…서울시 확대

서울시가 면허를 스스로 반납한 70세 이상 운전자 7500명에게 10만 원 짜리 교통카드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7. 장애등급제 폐지…거리로 나선 장애인들

장애 정도에 따라 6등급으로 나눠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장애등급제가 도입 31년 만에 폐지됐습니다. 앞으로는 '심한 장애'와 '심하지 않은 장애'로만 구분해서 맞춤형 서비스를 하겠다는 것인데 장애인들은 "달라질 것이 없다"며 거리로 나섰습니다.

8. "자정 이후 불 꺼라"…여름 해수욕장 비상 

광안대교가 내다보이는 부산 민락 수변 공원입니다. 최근 들어 부산에서 젊은 층에게 가장 각광 받는 장소라고 하는데 다음주부터는 여기에 있는 불을 자정 이후에는 모두 꺼버린다고 합니다. 넘쳐나는 쓰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비상이 걸린 바닷가들의 실태를 잠시 후 밀착 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