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친필 편지 첫 부분에 '대구·경북' 언급…박근혜의 노림수

입력 2020-03-04 20:17 수정 2020-03-04 23: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 전 대통령은 대구·경북과 태극기 세력을 따로 언급했습니다. 정치적인 부활을 노리고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코로나19라는 국가 위기 상황에서 민심을 분열시킨다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은 첫 친필 편지 첫 부분에 대구·경북, 즉 TK를 언급했습니다.

[유영하/변호사 : 특히 대구·경북 지역에서 4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고 앞으로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나 가슴이 아픕니다.]

유영하 변호사는 오늘(4일) 한 언론에 나와 "박 전 대통령이 정치적 고향인 대구·경북의 현재 상황을 걱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 위기 한복판에 빠진 지역 민심을 파고든 것입니다.

박 전 대통령이 또 강조한 것은 이른바 '태극기 세력'입니다.

[유영하/변호사 : 나라 장래가 염려돼 태극기를 들고 광장에 모였던 수많은 국민들의 한숨과 눈물을 떠올리면 마음이 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현 정부와 대립각을 세웠습니다.

[유영하/변호사 : 많은 분들이 무능하고 위선적이며 독선적인 현 집권 세력으로 인하여 살기가 점점 더 힘들어졌다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박 전 대통령이 자신의 지지층을 집중 공략해 정치적 재기를 꾀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하지만 전 국민이 합심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야 할 시기에 민심을 분열시킨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신규)
 

VOD#박근혜 #옥중 편지

탄핵 3년, 침묵 깬 박근혜…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갑자기 나온 편지는 여러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 와중에…보수단체 "주말 광화문 집회, 예정대로" 이만희의 '박근혜 시계'…통합당 "허위사실로 선거 영향" '박근혜 생가터' 표지판, 3년 만에 재설치…무슨 일이? 무죄 주장한 최순실…검찰 "박근혜에 버금" 징역 25년 구형 우리공화당, '박근혜 석방' 바라고 정세균 찬성했는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