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탈당자 복당 불가설'에 "말할 단계 아냐" 반박

입력 2016-03-27 17:16

"공천 다 끝났다. 할 얘기 없다"

"공천갈등 법적 책임 불거지면 책임지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천 다 끝났다. 할 얘기 없다"

"공천갈등 법적 책임 불거지면 책임지겠다"

김무성, '탈당자 복당 불가설'에 "말할 단계 아냐" 반박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7일 원유철 원내대표가 '유승민 의원 등 탈당자가 당선돼도 복당은 안 된다'고 한 데 대해 "아직 그런 것 말할 단계가 아니다"고 반박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와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는 "공천은 다 끝났다. 더 이상 할 얘기가 없다"며 더이상 '공천 파동'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그러면서도 '공천 갈등 봉합 이후 서청원 최고위원은 법적 책임이 불거지면 대표 책임이라고 했다'는 지적에는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무공천' 결정이 난 대구 동구을 지역 후보인 이재만 전 동구청장이 '법적 대응'을 선포한 데 대해서는 "그 입장은 충분히 이해하고도 남는다"며 맞대응을 자제했다.

'당내 갈등이 봉합됐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봉합 해야한다"고 말해 아직 '여파'가 남았음을 시사했다.

한편, 김 대표는 새누리당에 복당하지 않고 새로운 정치적 결사체를 만든다는 정의화 국회의장의 구상에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 선을 그었다.

(뉴시스)

관련기사

원유철 "무소속 당선자, 새누리 복당 불가능" '출마 무산' 이재만 "김무성에 법적 책임 묻겠다" '바쁘다 바빠' 등록마친 여야 후보들, 본격 표몰이 '무공천' 유승민·이재오, 본격 선거운동 돌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