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불법조업 단속 중 중국어선 선장 부상 숨져

입력 2014-10-10 11: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해경의 불법조업 단속에 저항하던 중국 어선 선장이 부상을 입고 쓰러져 숨졌다.

10일 오전 8시30분께 전북 부안군 왕등도 서쪽 약 144㎞ 부근(배타적경계수역 내측) 해상에서 해경의 불법조업 단속을 받던 80t급 중국선적 노영어 50987호(타망어선) 선장 송모(45)씨가 극렬하게 저항하던 중 부상을 입었다.

복부에 부상을 입은 송씨는 해경 측에 "배가 아프다. 숨을 쉴 수 없다"고 호소, 목포 한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 도착한 송씨는 30여분간 응급조치를 받았으나 이날 오전 11시12분께 숨졌다.

출혈은 없었으며 송씨의 복부에는 4~5㎝ 멍자국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병원 측은 "오늘 이내에 생긴 멍자국 같다"고 전했다. 등 부분에 긁힌 상처 이외에 다른 외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단속 과정에서 공포탄과 고무탄 10여발을 발사했으며 이 후 송씨가 복부 통증을 호소했다고 설명했다.

해경 한 관계자는 "흉기를 사용하며 극렬하게 저항하자 고무탄을 사용했다"며 "하지만 현재 송씨가 고무탄에 맞아 부상을 입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해경은 중국어선 선원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목포해양경찰서와 태안해양경찰서는 이날 오전 불법중국어선 합동 단속 중 해당 어선을 제압했으나 인근 중국 어선들이 집단으로 50987호 주변에서 저항, 해경 특수기동대원들과 격투를 벌이는 등 강하게 저항했다. 이 과정에서 해경 1508함 특수기동대원이 고무탄 등을 발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