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쿠팡 물류센터서 집단감염…1명은 부천 돌잔치 참석자

입력 2020-05-26 20:30 수정 2020-05-26 21: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보신 것처럼 학교도 걱정이지만,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죠. 부천에 있는 한 물류센터에서도 집단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현장에 저희 취재 기자 나가 있습니다.

윤재영 기자, 지금 있는 데가 확진자들이 나온 물류센터입니까?

[기자]

쿠팡 물류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에 신선식품을 배송하는 곳입니다. 

지금은 보시다시피 운영을 중단한다는 알림과 함께 폐쇄된 상황인데요.

지금까지 확인된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는 총 12명입니다. 

부천뿐 아니라 인천, 파주, 서울 등 수도권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이 중 한 명은 물류센터 직원의 열 살 딸, 즉 2차 감염자입니다.

[앵커]

거기에서 감염이 어떻게 시작된 겁니까?

[기자]

이태원 클럽에 다녀온 인천 학원강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지난 23일에 이곳 2층에서 일하던 40대 여성이 확진됐는데요.

이 여성은 지난 9일에 부천 뷔페에서 열린 돌잔치에 참석했고, 이 돌잔치에서 인천 학원강사발 3차 감염자인 사진사와 접촉을 했습니다. 

이후 어제(25일) 여기서 일하던 2명이 추가로 확진됐고 오늘 이곳 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검사하면서 확진자가 늘고 있는 겁니다. 

[앵커]

그러면 직원들 중에 확진자가 더 나올 수도 있는 거잖아요. 검사는 잘 진행되고 있습니까?

[기자]

부천시는 낮부터 부천 종합운동장에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해서 관계자 약 3600여 명을 검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이곳에서 일했던 직원뿐 아니라 퇴직자, 그리고 납품업체 직원까지 포함한 겁니다. 

불안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들어보시죠. 

[물류센터 직원 : 겁이 나죠. 왜냐면 저는 (가족 중) 학생이 두 명이나 있어서. 검사하러 오는 거 자체가 괜히 미안한 일이 되어 버려서.]

다만 확진자가 나왔을 때 회사의 대처가 미숙했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23일 확진자가 처음 나오고 어제까지 직원 3명이 확진됐는데, 쿠팡 측이 어제까지도 직원들을 출근시켰다가 퇴근하는 셔틀버스에서야 확진자가 나온 사실을 알렸다는 겁니다. 

[물류센터 직원 : 핸드폰을 내거든요, 일을 할 때. 저희는 확진자가 나온 줄도 모르고 일을 했는데. 담당자 분이 '방역 완료했다'고. '일단 걱정 마시고 일하라…']

또 어제 센터를 폐쇄하면서도 한 시간 정도 사업장 정리를 지시했다고도 말했습니다.

쿠팡 측은 24일 새벽에 첫 확진자가 나온 것을 알았지만, 이 사람이 마지막으로 출근한 게 20일이었고 그 사이에 매일 방역을 했기 때문에 추가 확진자가 나오기 전까지는 안전하다고 판단했었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잘 들었습니다. 부천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 앞에서 윤재영 기자가 전해드렸습니다.

관련기사

초등생·교사 잇단 확진…전국 400여 개교 '등교 연기' 한국서도 소아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 사례 2건 나와 확진자 동선, 온라인에 남아 '2차 피해'…속타는 식당들 클럽 등 입장객 'QR코드' 체크…사생활 침해 논란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