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심위 직원, 업무시간 '빨갱이·종북' 댓글 가담 논란

입력 2014-08-27 22:02 수정 2014-08-27 22: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근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막말 논란을 빚은 뮤지컬 배우가 오늘(27일) 또다시 입장을 밝히면서 찬반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배우를 옹호하고 특정 정당을 비하하는 댓글 20여건을 현직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직원이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실 악성 댓글을 가려내야 하는 방심위 직원이, 그것도 업무 시간에 한 것이어서 파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 소식, 조익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사랑하는 딸이 왜 죽어야 했는지 알고 싶다며, 45일째 단식하고 있는 김영오 씨.

뮤지컬 배우 이산 씨는 최근, 김씨가 딸을 사랑한다면 죽어서 입증하라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막말 논란을 불렀습니다.

이후 침묵을 지키던 이 씨는 오늘, 사과할 용의가 있다는 내용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대통령에게 반말을 한 김 씨가 먼저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해 사실상 자신의 입장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글이 게시되자마자 찬반 댓글이 잇따랐습니다.

그런데 이씨를 옹호하는 댓글 20여건을 현직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직원 박 모 씨가 작성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씨를 비판하는 다른 네티즌들에게 '빨갱이' '종북 좌파'라고 비난하는가 하면, 신상정보를 털겠다는 내용도 담겨있습니다.

댓글을 남긴 시간도 업무가 시작된 뒤였습니다.

[박 모 씨/방송통신심의위원회 직원 : 직원 입장에서 발언한 건 잘못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 부분에 대해서 사과문을 작성할 것 같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위원회와는 무관한 개인적인 행위라며, 징계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막말이나 악성 댓글을 적발하고 심의해야 하는 방심위 직원이 논란성 댓글 작업에 직접 나선 셈이어서 파장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김영오씨 유언비어 '법적 대응'…유민양 외삼촌도 대상? 도 넘은 유언비어, 유족들은 분통…변협 "법적 대응" 특별법 아닌 특혜법?…세월호 유가족 괴롭히는 괴담 김영오 씨 루머 직접 확인해보니…"다정다감한 아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