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온라인 게임서 말다툼하다…집 근처로 불러내 살해

입력 2021-03-15 08:11 수정 2021-03-15 1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온라인에서 게임을 하다 붙은 시비로 살인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30대 남성이 며칠 동안 채팅으로 말다툼을 벌인 20대를 집 근처로 불러낸 뒤에 흉기로 찔렀습니다.

김태형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3일 새벽 경기 양평에 사는 A씨는 누군가를 만난다며 급하게 집을 나섰습니다.

그러나 몇 시간 후 대전의 한 아파트 쉼터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가해자는 온라인 게임을 하다 알게 된 30대 남성이었습니다.

[유가족 : 둘이서 온라인상에서 게임에서 만났는데, 채팅상에서 한 4일 동안을 계속 싸웠대요. 온라인상에서 또 만나서 말싸움이 붙었나봐요.]

이들은 최근 며칠 동안 온라인 채팅을 통해 계속 다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런데 이 같은 시비는 온라인에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결국 온라인 상대를 직접 만나 싸움을 하는, 이른바 '현피'로 이어진 겁니다.

유족 측은 사건 당일 가해자가 자기 집 부근으로 불러 범행을 저지른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유가족 : 상대방이 채팅방에다가 자기 집 주소를 보냈대요. 상대방이 칼을 손목에다가 숨기고 나왔다고, 처음에는 실랑이 좀 하다가 가해자가 결국 칼을 빼서 목을 찔렀다고…]

하지만 가해자는 경찰 조사에서 "흉기를 준비해 만난 것은 맞지만 고의성이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가해자를 살인 혐의로 구속하고, 정확한 범행 동기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아파트 이웃주민에 흉기 휘둘러 2명 사상…50대 검거 잠실세무서에서 흉기 난동…범인 숨지고 3명 다쳐 마트 주차장서 흉기 난동…아이 보호하려던 아버지 찔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