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시안컵, 빛나는 무실점…이면엔 불꽃 튀는 GK 경쟁

입력 2015-01-19 22:17 수정 2015-01-25 1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시안컵 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우리나라는 단 한 골도 내주지 않았습니다. 이 무실점 기록은 김진현과 김승규, 두 골키퍼의 합작품인데요.

빛나는 무실점 이면의 뜨거운 주전 경쟁, 송지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아시안컵, 빛나는 무실점…이면엔 불꽃 튀는 GK 경쟁

[기자]

오만과의 1차전에서도, 호주와의 3차전에서도, 김진현은 철벽처럼 막아냈습니다.

쿠웨이트와의 2차전에선 김승규의 펀칭이 빛났습니다.

전승으로 8강에 오른 우리나라, 김진현과 김승규 역할은 절대적이었습니다.

골문을 지킬 뿐 아니라, 최후방 사령관으로서 수비진과의 호흡이 중요한 골키퍼.

주전 골키퍼를 정하면 대회 중에는 바꾸지 않는 게 일반적인데, 왜 슈틸리케 감독은 김진현과 김승규를 번갈아 내보낼까.

[울리 슈틸리케 감독/축구대표팀 : 주전 골키퍼를 결정하는데 오래 걸린 이유는 선수들의 실력이 모두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김승규·김진현을 놓고 정말 고민을 오래했습니다.]

예전 김병지와 이운재처럼, 또 정성룡과 김영광처럼, 두 선수 앞에는 주전 골키퍼의 상징인 등번호 1번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기다립니다.

조별리그에서 보여줬던 두 선수의 선방은 치열한 경쟁의 단면입니다.

55년 만의 우승까지는 이제 세 경기가 남았습니다.

그 관문인 오는 22일 우즈벡과의 8강전에선 김진현과 김승규 중 누굴 보게 될까요.

관련기사

아시안컵 8강행 이끈 기성용, 갈수록 커지는 존재감 '이정협 골' 한국, 호주 꺾고 조 1위…아시안컵 8강행 슈틸리케 "31일 우승 샴페인 한 잔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아시안컵 8강, 한국-우즈벡 맞대결 확정…역대 전적 우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