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포 유치원 '연쇄 감염'…원생→원생→학부모 전파

입력 2020-09-07 21:09 수정 2020-09-07 22:17

"추석 전 확진자 두 자릿수로"…n차 감염 확산이 변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추석 전 확진자 두 자릿수로"…n차 감염 확산이 변수


[앵커]

국내 코로나19 소식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한 말입니다.

[추석 명절 이전에 확진자 수를 100명 아래 두 자릿수로 줄여 코로나를 안정적 수준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추석 전까지 코로나19 확산을 잡느냐 마느냐, 끝을 보겠단 겁니다. 하지만 일상 깊숙이 파고든 연쇄 감염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김포에선 유치원생에서 시작해서 다른 학부모까지 세 단계나 감염 고리가 이어졌습니다.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김포시의 한 유치원입니다.

오늘(7일) 이곳 원생 2명을 포함해 네 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지난 주말, 일가족 네 명이 확진됐는데, 이 중엔 초등생과 유치원생 자녀가 있었습니다.

이 아이들을 가르친 학습지 교사가 이어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유치원생의 접촉자 조사 과정에서 또래 원생 2명의 감염이 확인됐고, 이 중 한 원생의 아버지까지도 확진 판정이 나온 겁니다.

첫 확진자부터 세 단계나 감염이 이어졌습니다.

김포시 관계자는 "요즘 유치원에서는 마스크는 잘 쓴다고 들었다"며 "일단 감염된 곳이 유치원 안인지, 밖인지 조사를 해봐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방역지침을 잘 지켰다면 식사 등 잠깐 마스크를 벗었을 때 감염됐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접촉자들의 추가 감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김포시 관계자 : 유치원 관련해선 어린이, 학부모 등 100여 명이 검사를 받았고요. 나머지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확인이 됩니다.]

온라인 산악카페 모임에선 지난 3일 확진자가 처음 나온 이후로 최소 7명이 감염됐습니다.

[곽진/중앙방역대책본부 환자관리팀장 : 산악카페 모임의 참석 이후에도 같이 뒤풀이 차원의 식사 모임을 식당에서 했었던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식당에서 지난달 30일 첫 확진자가 나온 뒤 집단감염으로 이어져 모두 11명이 확진됐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수비 / 영상그래픽 : 박경민)

관련기사

서울 강동구 콜센터 집단감염…인천서 2개월 아기 확진 "추석 연휴 이동 최소화를"…전국 '특별방역' 조치 검토 광화문집회서 대구 동충하초 설명회까지…'꼬리에 꼬리' 신규 확진 감소세…당국 "추석 전까지 100명 밑으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