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국회 정상화로 안보·경제 심도있는 논의 이뤄지길"

입력 2016-10-04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국회 정상화로 안보·경제 심도있는 논의 이뤄지길"


청와대는 4일 새누리당의 국정감사 복귀로 파행 일주일 만에 국회가 정상화된 데 대해 "안보와 경제, 민생 안정을 위해서 심도깊은 논의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회 정상화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다만 정 대변인은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통과 과정에서 새누리당이 문제 삼은 정세균 국회의장의 중립성 논란과 관련해서는 "당의 문제"라며 언급을 피했다.

정 대변인은 또 김재원 청와대 정무수석이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를 두 차례 찾아가 단식 중단을 요청했던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이 대표의) 건강에 대해 걱정해서 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일 국군의날 기념사에서 북한 주민들에게 "대한민국의 자유로운 터전으로 오시기를 바란다"고 한 것과 관련해 탈북민 수용 확대 등의 대책을 준비 중이냐는 질문에, "대통령 말씀은 말씀대로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즉답을 피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우상호 "박 대통령, 지금이라도 김재수 해임건의안 수용해야" 여당 정세균 방지법 거듭 주장에 야당 유승민법 맞불 정세균, 이정현 병문안…여야 3당은 국감 일정 논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