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과서 국정화 비공개 TF 운영…교육부 고위 관료도 포함

입력 2015-10-26 09: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교과서 국정화 비공개 TF 운영…교육부 고위 관료도 포함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작업을 비밀리에 추진하기 위해 교육부가 비공개 TF(태스크포스)를 운영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부 공무원으로 구성된 TF는 2주 가량 운영돼 왔으며 교육부 고위 관료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도종환 의원이 입수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T/F구성 운영계획안'에 따르면 교육부는 지난 9월 말부터 21명 규모의 TF를 구성해 서울 종로구 대학로 국립국제교육원 내에 사무실에서 국정교과서 추진을 논의해왔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교문위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지난 9월 말부터 2주간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앞으로도 2주 이상 작업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교육부 정책과, 방과후교육지원과 등 역사교과서와 관련 없는 인원들이 파견형태로 나와서 일을 하고 있다"며 "여기에는 교육부 고위 관료도 포함돼 있다. 최근 교육문화수석도 여기 다녀갔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문을 걸어 잠그고 국회 교문위 위원들과 면담을 거부하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이는)떳떳하고 적법하게 일을 추진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행정절차법 위반 혐의 있는 만큼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해야할 일"이라며 "청와대가 직접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교문위 의원 김태년, 유은혜, 도종환, 정진후, 유기환, 박홍근과 보좌진들은 이날 오후 8시께부터 TF팀이 있는 서울 종로구 이화장길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회관으로 찾아와 내부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장학생 회관으로부터 경호를 요청하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문 앞을 지키면서 대치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양측간 충돌은 아직까지 벌어지지 않고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정화 비밀TF 운영 의혹…교육부 "현행팀 인력 보강" TF 의혹…야당 의원들-경찰, 12시간 가까이 밤샘 대치 확정고시 앞 '찬반 여론전'…야권연대, 장외투쟁 총력 청와대·친박, 여론전 '맞불' 놓지만…여당 내 '온도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