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주치의 이보라 씨 신상 조사, 국정원 직원 확인"

입력 2014-08-26 21:40 수정 2014-08-26 21: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6일) 국정원 측이 세월호 유가족을 사찰했다는 의혹에 대해서 부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해당 직원이 그동안 자신의 신분을 밝히고 활동했던 사람이라면서요?

[기자]

네, 취재 결과 김영오 씨의 주치의인 이보라 씨의 신상을 조사했다는 국정원 직원이 전부터 병원을 출입해왔는데 병원장에게 자신의 이름과 직함까지 밝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소식은 김지아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

세월호 가족 대책위원회는 지난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단식 중인 김영오 씨에 대한 국정원의 사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국정원은 "뒷조사를 하지 않았고, 지시한 사실도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하지만 JTBC 취재 결과, 국정원 직원은 동대문 일대 관공서 등을 담당하는 S씨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보라/김영오 씨 주치의 : 제가 원장님께 듣기로는 (국정원 직원이) 동대문 지역을 담당하는 사람이라고 들었어요.]

해당 국정원 직원이 병원장을 통해 주치의 이씨에 대해 알아봤다는 것 입니다.

[이보라/김영오 씨 주치의 : 그래서 원장님이 '이런 일이 있으니까 주의해라. 혹시 꼬투리 잡히는 거 없이 잘 처신해라' 이렇게 얘기를 전해 들었어요.]

이에 대해서도 국정원은 해당 직원이 있는지 '확인 중'이라고만 내놨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유가족, 청와대 앞 닷새째 농성…동조단식 확산 27일 새누리-유가족 2차 면담…꽉 막힌 정국 분수령 CCTV로 유가족 감시?…청와대 경호실은 왜 촬영 했나 "국정원, 김영오씨 사찰했다" 주장 나와…"사실 무근" 매듭 못 찾는 세월호법…김영오 씨에게 온갖 '비방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