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미 삼성전자·LG "긴급대피했다가 복귀…생산라인 점검"

입력 2017-11-15 15: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구미 삼성전자·LG "긴급대피했다가 복귀…생산라인 점검"


15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삼성전자와 LG실트론 등 직원들이 긴급대피했다가 복귀해 생산라인을 점검하고 있다.

삼성전자 구미공장은 지진 발생 직후 주간 근무자 1천300여명이 모두 긴급대피했다.

더 이상 위험한 여진이 없을 것이라는 연락을 받고 현장에 복귀해 금형정밀 생산라인을 점검하고 있다. 금형정밀은 갤럭시폰·갤럭시탭 안에 들어가는 작은 플라스틱 케이스들의 틀을 찍어내는 작업이다.

반도체용 기판(회로를 넣는 판)을 생산하는 LG실트론 직원들도 대피했다가 복귀했다.

LG실트론 측은 "지진 규모가 크지 않아 잉곳(원재료 폴리실리콘을 녹여 고형화한 둥근 기둥) 생산라인이 정지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구미시는 "포항에 규모 5.4 지진이 발생했으나 구미 진도는 3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국가산업단지내 90여개 큰 기업을 대상으로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북 포항서 규모 5.4 지진 발생…전국 곳곳서 '흔들' [포항시민 연결] "건물 무너질 것 같은 공포…여진 계속돼" [포항시민 연결] "고층 아파트서 지진 감지…계단 대피 소동" 행안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피해 파악해 조치" 역대2위 강진에 전국이 흔들…주민 대피·건물 휘청·신고 쇄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