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디오텍, 지능형 로봇에 음성 기술 공급 확대

입력 2014-11-24 1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디오텍, 지능형 로봇에 음성 기술 공급 확대


디오텍은 지능형 로봇 시장에 최근 자사의 독자적인 음성 기술인 음성합성(DioTTS) 및 음성인식 (DioSTT) 솔루션에 대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디오텍은 SK텔레콤 '아띠'에 음성 합성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국내 대표적인 지능형 로봇 전문 기업인 '로보케어' 및 '로보테크', '동부로봇', '퓨처로봇', '유진로봇' 등 다양한 기업에 자사의 음성합성 및 음성인식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디오텍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음성 솔루션은 유아동용 교육 로봇에 사용되어 아이들의 호기심 유발 및 언어 학습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람과의 인터렉션이 핵심요소인 로봇 제품에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능이 필수적인 기능으로 떠오르며 해당 기술에 대한 공급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한국어를 포함,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덴마크어 등의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여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국제로봇연맹(IFR)은 2016년 세계 로봇 시장 규모가 한 해 2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고, 지난 7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로봇 사업 육성을 위해 향후 5년간 2조 6천억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