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원순 "지방선거 심판론? 정당간 싸움이니 비판 있을 수 있다"

입력 2014-02-10 10:00 수정 2014-02-10 1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원순 "지방선거 심판론? 정당간 싸움이니 비판 있을 수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0일 새누리당이 자신을 겨냥, 제기하고 있는 지방선거 심판론에 대해 "선거라는 것은 정당간 싸움이니 비판도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새누리 의원들이 봐도 (제가)일은 잘한다고 하는 분들 많다"고 자신감을 보이며 이같이 밝혔다.

나아가 박 시장은 "이런 것이 얼마나 좋으냐. 저는 잘했다고 주장하고 새누리에서는 비판하고 이렇게 (정치가)발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지방선거에서 잠재적 경쟁자로 주목받고 있는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과 김황식 전 총리에 대해서는 "다 훌륭하다. 총리나 의원을 몇번 하셔서 다 내공이 있고 훌륭하다고 생각"고 촌평했다.

그러면서 "선거는 유권자 입장에서는 좋은 반찬이 올라와야지 훌륭한 식탁이 되는 것"이라며 "좋은 논쟁을 거쳐서 추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추진하는 새정치추진위원회가 지방선거에서 자신의 표를 잠식할 수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서는 "처음부터 다짐했다. 정치적 상황의 진전에 대해 일희일비하지 않겠다"며 "시대정신과 시민의 뜻이라는 게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최근 부쩍 인용하는 경구 '수가제주역가복주(水可載舟 亦可覆舟·물은 배를 띄울 수도 가라앉힐 수도 있다는 뜻)'를 말하며 "물은 시민이다. 시민의 뜻을 잘 받아안으면 좋겠다 싶다. 여러 일정과 정치상황변화가 있겠지만 모든 것이 시민 뜻에 따라 변하지 않겠는가 싶다. 저는 시민을 가장 먼저 생각하면서 현직 시장으로서 직무에 충실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여전히 제기되고 있는 차기 대권도전과 관련해서는 "현재로써는 서울을 세계에서 가장 반듯한 도시로 바로 세우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가능성을 일축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