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엘시티 특혜 분양 의혹 실체 밝혀져"…명단 공개

입력 2021-03-15 08:39 수정 2021-03-15 1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민주당은 부산 엘시티 의혹과 관련해 특혜분양이 의심된다며 명단을 공개했는데요. 당사자들은 반박했습니다.

전다빈 기자입니다.

[기자]

[장경태/더불어민주당 부산지역 토착 비리 조사특위 간사 : 총 1443세대에 달하는 해운대 LCT 등기부 전체를 열람… 본인의 명의나 관계회사 명의로 소유하고 있는 세대를 12곳 이상 확인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엘시티 특혜 분양 의혹의 실체가 밝혀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등기부 등본과 특혜 의혹 명단의 대조작업을 실시했더니 일부가 실제로 소유하고 있음이 드러났다는 겁니다.

동일인 추정 명단이라며 이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대기업 부회장 A씨, 박형준 캠프 측 인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산 경남지역 유력인사들 이름도 나왔습니다.

거론된 당사자들은 해당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대기업 부회장 A씨 측은 "분양이 아닌 개인에게 산 것"이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박 후보 측 캠프 인사(B씨)는 "정상적으로 분양받았다"라며 "명예훼손에 대해 법적 조처를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경남지역 경제인 C씨와 고등법원장 출신 변호사인 D씨도 특혜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C씨는 JTBC에 남아있던 걸 가장 마지막에 분양받았다며 민주당이 밝힌 호수도 틀렸다고 주장했습니다.

D씨는 이영복 회장의 제안을 받은 적은 있지만 특혜는 아니라는 입장인 걸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민주당은 국민의힘 의원들의 엘시티 특혜분양 연루 의혹을 제기해왔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자체 점검을 다 마쳤다며 'LH 정국'으로 수세에 몰린 민주당이 무리수를 두고 있다고 반박 중입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헌)

관련기사

"엘시티 특혜분양 명단에 고위급 100여 명" 진정서 김성완 "엘시티, 3년 넘게 수사해 2명 기소…공수처 수사 고려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