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동산 대책 흔들릴라…정부 "2·4 공급 차질없이 추진"

입력 2021-03-07 19:35 수정 2021-03-07 19: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나오면서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대한 신뢰 역시 타격을 입었습니다. 예정대로 광명시흥에 신도시가 제대로 들어설 수 있냐라는 의문도 나왔죠. 오늘(7일) 정부는 기존 부동산 대책을 일정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이달 중으로 2.4 대책 후보지 등도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계속해서 정원석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는 2.4 공급 대책을 차질없이 그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남기/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부동산 정책에 대한 신뢰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정부는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나아가겠습니다.]

이달 중으로 2.4 공급 대책의 후보지를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다음달엔 예정대로 광명 시흥에 이은 수도권에 2차 신규 공공택지를 발표하겠다고 했습니다.

혹시나 이번 일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힘을 잃을까 우려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홍남기/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그간 모든 정책 역량을 쏟아오며 진력해온 정부의 정책 의지와 진정성이 훼손될까 안타깝고 두렵습니다.]

하지만 잃어버린 신뢰는 만회하기 쉽지 않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정부는 2.4 대책 발표 당시 투기가 의심되면 사업 예정지를 취소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1천2백만㎡ 가 넘는 신규 택지를 취소할 수도 없어 난감할 뿐입니다.

관련기사

홍남기 "참담한 마음으로 국민께 송구, 투기 이익 모두 환수" 정 총리 "LH직원 투자 자제해야…오얏나무밑 갓끈 매는 격" 'LH 투기 의혹'…여당 "진상조사" 야당 "꼬리 자르기" 6년 전 경매 사례와 똑같이…LH '1타 강사' 표절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