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대통령, 1호 업무 지시는 일자리 위원회 설치

입력 2017-05-10 12: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대통령, 1호 업무 지시는 일자리 위원회 설치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취임 후 첫 업무지시로 일자리위원회 설치를 지시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30분 본관 집무실에서 1호 업무지시로 '일자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방안'을 하달한다.

문 대통령의 공식 임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전체회의를 통해 대선 개표결과를 확정한 이날 오전 8시9분부터 시작됐다. 공식업무는 임기 시작 직후인 오전 8시10분께 이순진 합참의장으로부터 안보 관련 보고를 받은 것으로 시작했다.

문 대통령이 1호 업무지시로 일자리위원회 설치를 택한 것은 공식선거운동 기간 '일자리 대통령'을 자임한 것의 연장선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10대 공약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제1공약으로 제시했다.

문 대통령은 내년부터 임기내 총 81만개 공공부문 일자리를 단계적으로 창출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를 위해 취임 즉시 '대통령 직속 국가일자리원회'를 만들어 직접 일자리를 챙기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통령 취임 선서 후 곧바로 업무 개시…오늘 일정은? 새 청와대 참모진 곧 발표…'문재인의 사람들' 누구? 시험대 오른 '문재인 리더십'…정파·지역·세대 넘는다 공약 통해 미리 본 '문재인 정부'…달라질 정책들은?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