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TS "함께 계속 꿈꾸자"…한국인 첫 빌보드 2관왕 '기록'

입력 2019-05-03 1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팬들이 참여가 반영된 톱 소셜아티스트상은 3년째, 그리고 최고 그룹 가수가 받는 톱 그룹상까지,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시상식에서 또 세운 기록입니다. 소감에서 역시 팬들을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함께 최고의 꿈을 꾸자고 했습니다.

권근영 기자입니다.

[기자]

"누구? 누구?"
"BTS!"

BTS, 방탄소년단의 이름이 울려퍼졌습니다.

최고 그룹 가수에게 주는 '톱그룹상'.

방탄소년단은 처음으로 빌보드에서 주요상을 받았습니다.

댄&셰이, 이매진 드래곤스, 마룬5 같은 쟁쟁한 그룹들과 함께 경쟁한 끝에 받은 상.

소감은 늘 그렇듯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로 채웠습니다.

[RM/방탄소년단 : 오로지 우리가 함께 나눈 작은 것들 덕분에 가능했어요. BTS와 아미의 힘, 그렇죠?]

방탄소년단은 "우리는 여전히 6년 전의 그 소년들"이라며 "계속해서 함께 최고의 꿈을 꾸자"고 덧붙였습니다.

2013년 데뷔한 일곱 소년들은 2년 전 꿈의 무대, 빌보드 시상식에 처음 올랐습니다.

"BTS!"(2017년)

그리고 팬들의 참여로 뽑는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올해까지 3년째 받았습니다.

빌보드 시상식에서 2개의 상을 받은 첫 한국 가수가 됐습니다.

공연은 축제 같았습니다.

마돈나와 머라이어 캐리가 공연한 뒤 선 무대.

팝스타 할시와 함께 새 앨범의 대표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불렀습니다.

(화면제공 : 빌보드 시상식)

관련기사

"조명의 무게, 때론 도망치고 싶었다"…BTS의 이야기 BTS, 새 앨범 또 빌보드 1위…팬들 향한 '메시지의 힘' 최단시간 '1억뷰' 돌파 신기록…BTS 컴백, 전 세계 '들썩' BTS 새 앨범에 쏠린 '세계적 관심'…20초 티저에 들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