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을 만끽' 맑은 하늘에…넉 달 만에 '미세먼지' 공습

입력 2018-10-15 08:56 수정 2018-10-15 11:30

서울 등 서쪽 지방 미세먼지 농도 '나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 등 서쪽 지방 미세먼지 농도 '나쁨'

[앵커]

더 할 수 없이 맑은 가을날씨가 요즘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런데 오늘(15일) 아주 오랜만에 미세먼지가 찾아옵니다. 지난 6월 이후 4개월 만 인것 같은데요. 낮부터 서울을 포함해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집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황룡강자락에 노란 가을 풍경이 물들고 있습니다.

때 이른 반짝 추위에 꽃망울을 반도 다 터뜨리지 못했지만, 황룡강을 따라 길게 늘어선 형형색색의 '꽃강 길'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이 모여 무르익은 가을을 만끽합니다.

[김진아/광주광역시 금호동 : 일주일동안 좀 힘들었는데 직장생활하면서 한주 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감나무 가지마다 탐스럽게 익어가는 감이 주렁주렁 열렸습니다.

하늘을 뒤덮은 주홍빛 반시 터널이 끝도 없이 펼쳐집니다.

아빠가 태워준 목말에 딸은 잘 익은 감을 직접 따며 수확의 기쁨을 느껴봅니다.

[박세련/대구광역시 진천동 : 날씨도 너무 좋고 화창한데 가족들과 같이 청도에 와서 체험해보니 아주 좋았습니다.]

맑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기온도 2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나들이하기 더 없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이번주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평년 수준의 기온을 유지하다가 주 중반에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면서 쌀쌀하겠습니다.

오늘은 대기가 정체현상을 보이면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 전북 등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오르겠고 내일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청명한 가을 하늘…울긋불긋 단풍' 명소마다 행락객 북적 덕유산 '상고대', 서울엔 '서리'…주말 날씨 '겨울행' 올가을 들어 가장 추워…설악산에선 첫얼음 관측 태풍 지나가고 북극 찬 공기 기습…올겨울 한파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