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립유치원, 집단 휴업은 철회했지만…'불씨'는 여전

입력 2017-09-18 07: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하겠다고 했다가, 하겠다고 했다가, 다시 안하는 것으로 사립유치원들의 집단 휴업 결정이 결국 철회되면서 오늘(18일)부터 대부분 유치원들이 정상 수업을 할 예정입니다. 만약 오늘 휴업을 강행하는 유치원에 대해서는 강경 대응을 하겠다는 게 정부 입장입니다. 사태는 일단락 됐지만 몇일동안 계속된 혼란에 학부모들의 비난의 목소리는 커지고 있습니다.

조민중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지난 금요일에 이어 어제 또 한번, 오늘 예정됐던 집단 휴업 철회를 분명히 했습니다.

[최정혜/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 :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겠습니다. 유아들이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한유총은 지난 16일의 휴업 강행 기자회견은 일부 강경 성향 원장들의 모임인 투쟁위원회의 의견일 뿐이라고 밝혔습니다.

투쟁위는 추이호 위원장이 사퇴하면서 사실상 활동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육부는 오늘 불법 휴업하는 유치원에 대해선 유치원 폐쇄 등 강경 대응할 방침입니다.

한유총은 애초 사립유치원 누리과정 지원금 인상과 국공립 유치원 확대 중단 등을 요청해왔습니다.

하지만 교육부는 누리과정 지원액 인상은 내년도 예산이 이미 확정돼 협상이 어렵고, 국공립 유치원 확대도 대통령의 공약이어서 꼭 지켜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휴업 논란은 일단락됐지만, 교육부와 한유총의 입장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어, 언제든 휴업 사태가 재발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영상취재 : 반일훈, 영상편집 : 김영선)

관련기사

사립유치원 "휴업" "철회" 오락가락…학부모 '혼란'만 사립유치원 집단휴원 철회 결정…'보육대란' 일단 봉합 사립유치원 '집단휴업' 소식에…맞벌이 부부 '발 동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