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4-07 07: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재·보궐선거 일제히 투표 시작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등을 뽑는 재보궐선거가 오늘(7일) 새벽 6시 전국 3천4백여 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지난 2일과 3일 사전투표와는 달리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해야 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투표는 저녁 8시에 종료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개표율이 50%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이는 오늘 밤 자정을 전후해 당선자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2. 13일간 유세 마지막 호소

이번 선거에 나선 서울시장 후보들은 13일간의 선거운동이 모두 마무리된 어젯밤, 마지막 호소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박영선 후보는 광화문에서 지지층 결집에 나섰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신촌에서 2030 세대의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3. 부산에선 번화가 서면서 맞불 유세

부산시장 후보들은 어젯밤 최대 번화가인 서면에서 100m 간격을 두고 마지막 유세전을 펼치면서 맞붙었습니다. 민주당 김영춘 후보는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를 향해 실패한 대통령의 참모라고 비판했고, 박형준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4. 다시 600명대…모레 '거리두기' 촉각

어제 하루 동안 나온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밤 시간 기준 집계로 이미 600명을 넘어섰습니다. 지금의 거리두기 단계와 조치들을 다시 한번 연장할지, 아니면 수위를 높일지 정부는 의견 수렴을 거쳐 모레 금요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5. 제주시서 4중 추돌 사고…3명 사망

어제 오후 제주시 제주대학교 부근에서 트럭 두 대와 시내버스 두 대가 부딪혀 세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던 네 명 가운데 한 명은 다행히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퇴근 시간대에 발생한 사고여서 특히 피해가 컸습니다.

6. 미 '증오범죄' 가해자 대부분 노숙인

최근 미국 뉴욕에서 아시아계를 상대로 한 증오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의 대부분이 정신적 문제가 있는 노숙인들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뉴욕타임즈는 이들이 생활에 대한 도움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다시 거리로 나와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