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속 234km' 한밤 레이싱…새로 산 외제차 뽐내다 '쾅'

입력 2017-08-08 21:33 수정 2017-08-08 22: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올림픽대로에서 '한밤 레이싱'을 펼치다 추돌 사고를 낸 운전자 3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사고 당시 속도가, 시속 234km를 훌쩍 넘었는데 새로 산 외제차를 뽐내려다 생긴 일이었습니다.

윤재영 기자입니다.

[기자]

깜깜한 4차선 도로를 외제차 1대가 굉음을 내며 달려갑니다.

도로를 가로질러 가더니 4차로를 달리던 승용차 쪽으로 그대로 돌진합니다.

뒤따라 달려오던 또 다른 외제차도 같은 굽잇길에서 똑같이 미끄러집니다.

[아이고 아이고…이거 어떡할 거야 이거.]

사고를 낸 벤츠 운전자 백 모씨 등 3명은 이날 밤 설악IC에서 서울 한복판까지 36㎞를 13분에 통과하기 위한 레이싱을 펼쳤습니다.

사고 순간 최고 속도는 KTX 평균 속도에 맞먹는 시속 234㎞, 제한 속도인 시속 80㎞의 3배에 달했습니다.

[김모 씨/목격자 : 와아앙 소리가… 커브를 못 꺾을 것 같았어요. 여지 없이 거기서 커브에서…]

이 사고로 당시 4차로를 달리던 싼타페 운전자 김모씨는 머리 등을 다쳐 전치 8주의 진단이 나왔습니다.

사고를 낸 운전자들은 경찰조사에서 새로 구입한 외제차 성능을 뽐내다가 속도 경쟁이 붙었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백씨 등 3명을 난폭운전 등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화면제공 : 서울 강동경찰서)

관련기사

단지내 전기시설 과부하에…아파트 곳곳 '폭염 속 정전' 115마력 엔진에도…낙동강 상주보 청소 배 '의문의 추락' 러시아 근무 외교부 간부 '여대생 성추행'에 파면 조치 파리 에펠탑서 흉기 가진 남성 체포…대테러 수사 착수 대만 여당 민진당사 침입…현금 훔친 30대 한국인 체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