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영화 '4등' 이항나 "사람들이 날 이렇게 싫어할 줄 몰랐다"

입력 2018-07-20 13:12

방송: 7월 20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20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1열' 영화 '4등' 이항나 "사람들이 날 이렇게 싫어할 줄 몰랐다"

배우 이항나가 영화 '4등'과 관련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20일(금) 방송되는 '방구석1열'의 '띵작 매치' 코너에서는 아이들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영화 '4등'과 '우리들'이 재개봉작으로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는 소아청소년정신과 서천석 박사와 홍지영 감독, 영화 '4등'의 주역, 배우 이항나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아이들의 인권을 다룬 영화 '4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MC 윤종신은 배우 이항나가 연기한 캐릭터 '정애'에 대해 "이 영화에서 독한 사람을 진짜 독하게 표현했다"고 표현했다. 이항나는 "연기 할 때는 '독한 엄마'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내가 연기한 엄마 캐릭터를 이렇게 싫어할 줄 몰랐다"고 고백했다.

또한 영화 속에서 명장면으로 꼽히는 수영 코치 광수(박해준)와 정애(이항나)가 대립하며 울분을 토하는 신은 원래 시나리오에 없는 부분이었다는 사실도 공개됐다. 이항나는 "정지우 감독님이 즉흥적으로 만들어낸 장면이었고, 대사도 없었다. 광수(박해준)와 대립하는 연기를 하던 중 감정이 격해졌고 '우리 아이를 다시 가르쳐달라'는 대사를 했다. 이에 박해준이 '니 없으면 (금메달) 딴다'고 애드리브를 하더라"라며 예상치 못한 순간, 완벽한 합을 통해 만들어진 명대사의 탄생 비화를 공개했다.

한편, 아이들의 성장을 그린 두 영화가 선정된 만큼 자녀를 둔 출연자들은 여느 때보다 집중하는 모습으로 서로의 고충을 이야기하고 공감을 나눴다는 후문이다.

배우 이항나, 홍지영 감독, 서천석 박사가 함께하는 JTBC '방구석1열'은 7월 20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서천석 박사 "국가대표 폭력, 진짜 문제점은…" JTBC '방구석1열' 띵작 스페셜! 영화 '더 킹' 특별편성 '방구석1열' 박민성,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위해 결혼식까지 포기" '방구석1열' 제작자 원동연, 배우 문소리 영화에만 출연한 이유 '방구석1열' 원동연 "이병헌, 처음엔 '광해' 출연 고사"…캐스팅 비화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