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진 여고생 수면유도제 먹여 계획살인…사인·동기는 미제로

입력 2018-07-06 21: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남 강진에서 실종됐다 숨진 채 발견된 여고생은 아버지 친구가 살해한 것으로 경찰이 결론 내렸습니다. 수면유도제와 범행도구를 미리 준비하는 등 치밀하게 계획한 증거가 확보됐습니다. 하지만 피의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왜 그랬는지는 끝내 밝히지 못하게 됐습니다.

정진명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여고생 이모 양의 실종신고를 접수한 전남 강진경찰서는 처음부터 아버지 친구인 51살 김모 씨를 의심했습니다.

당일 이 양이 아르바이트를 소개해준다는 김 씨를 만나러 간다는 글을 소셜미디어에 남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김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8일 만에 발견된 이 양 시신에서도 이를 입증할 별다른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단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감정에서 나왔습니다.

김 씨가 사건 전 수면유도제인 졸피뎀을 샀는데, 이 약 성분이 이양 몸에서 검출된 것입니다.

김 씨의 차와 집에서 발견된 흉기와 전기이발기에서도 이양의 DNA가 검출됐습니다.

경찰은 이를 근거로 김씨가 치밀하게 계획한 범죄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시신의 부패가 워낙 심해 이양의 직접 사인은 끝내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범행동기와 범행경위, 이 양 머리카락을 자른 이유와 공범여부도 밝히지 못했습니다.

[김성호/대전국과수 법의관 : 부패가 진행 안 됐다면 사인 확인을 가능했을 수 있습니다.]

경찰은 오늘(6일) 숨진 김 씨를 피의자로 전환한다고 밝혔지만 사건의 실체는 미제로 남을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관련기사

강진 여고생은 아빠 친구가 죽였다…'치밀한 계획범죄' 경찰, 강진사건 계기로 미성년자 장기 실종 사건 다시 들춰본다 강진 여고생은 어떻게 매봉산 정상 너머까지 갔을까 경찰 "시신 유전자, 실종 여고생과 일치"…'정밀 부검' 계획 강진 실종 여고생 시신 확인…일부 '백골화' 진행 의미는?
광고

JTBC 핫클릭